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뉴스

생각없이 자꾸 이런 행동하면 갑자기 병원에 실려갈 수 있다?

by 하남이 2014. 6. 9.
반응형




나는 항상 두꺼운 지갑을 바지 뒷 주머니에 넣고 다닌다? (overstuffing your wallet)



두꺼운 지갑을 바지 뒷 주머니에 넣고 다녀서 생기는 통증을 전문의들은 지갑신경장애(wallet neuropathy)라고 부릅니다. 산더미 만한 지갑을 뒷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매일매일 뼈를 뒤틀리게 하고 엉덩이를 지나는 좌골신경을 짓눌러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Another Costanza Wallet
Another Costanza Wallet by shareski 저작자 표시비영리






나는 너무 격렬하게 운동하는 걸 좋아한다? ..working out too vigorously 




몇 년전에 미국의 한 대학교 미식축구부 선수들이 아주 심하게 동계훈련을 받은 후에 병원에 실려갔습니다. 대부분의 축구부원들이 걸린 이 병은 횡문근 변성(rhabdomyolysis)이라고 합니다.

이 병은 심하게 근육을 사용했을 경우(a condition brought by severely overtaxing the muscles)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횡문근 변성이라는 병은 많지는 않지만 심한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말하자면 운동근육이 파괴가 되어서 아픈 것이다. 운동 근육에는 미요글로빈(myoglobin)이라고 해서 적혈구의 헤모글로빈(hemoglobin)에 유사한 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근육이 파괴되면서 피속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것이 피 속에 너무 많으면 신장의 마비를 초래할 수도 있다. 소변이 마치 피가 섞인것 처럼 붉게 될 수 있다. 운동선수는 운동을 하기 전에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Camp Nou - 3rd version (43 Megapixels)
Camp Nou - 3rd version (43 Megapixels) by RiOTPHOTOGRAPHY.com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나는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편이다?




비록 물이 생명의 원천(source of all life) 이고 우리 몸의 66%가 물로 구성되어 있지만(comprises 66 percent of your body)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우리 혈액속에 있는 필수 미네랄, 영양소, 소금과 철 등을 희석시키게 됩니다.(drinking excess H2O dilutes the sodium, iron and other essential minerals and nutrients in your blood.)



Oops!!!!!!!!!
Oops!!!!!!!!! by Fountain_Head 저작자 표시




난 항상 몸에 꽉끼는 바지를 입고 다닌다? wearing skinny jeans



항상 최신유행을 쫓아 가야 (hipster)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꽉끼는 바지를 입고 다니는 사람들은 허벅지를 따라 다리로 흐르는 혈류를 막아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전문가들이 지적하는 바에 따르면 이런 사람들은 지각이상성대퇴신경통(meralgia paresthetica)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Vintage T-shirts
Vintage T-shirts by ♫Ali 저작자 표시



내겐 싸구려 샌들이 항상 잘 맞는다? wearing filp-flops



발을 자유롭게 해주는 것은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충 싸구려 샌들을 신고 다닌다면 걸을 때마다 샌들이 벗겨지지 않게 하기 위해 발가락에 힘을 주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합니다.



Flip-Flop
Flip-Flop by Andrea Hughe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나는 재채기할 때 옆 사람에게 방해가 안되려고 코를 붙잡고 한다?



재채기는 그냥 시원하게 나오는 대로 하세요. 38살 먹은 분이 재채기가 나오는데 코를 붙잡고 입을 막고 하다가(he pinched his nose and closed his mouth) 후두골절이 생겨서 병원에 입원했답니다.(fractured his larynx)



Cold?
Cold? by foshydog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추천글) [영어공부요령] 영어표현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부족, 달달달 암기하고 써먹어서 우리말처럼 익숙해져야


- 영어에 관한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