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

쭈꾸미샤브샤브 만들기 요리레시피 영양만점 요리

by 하남이 2019. 4. 3.
반응형

 

 
쭈꾸미샤브샤브 만들기 요리레시피 영앙만점 요리
 
 
금요일 저녁에 홈플러스에 가서 쭈꾸미 사왔는데 할인판대라 절반가격에 쭈꾸미 사왔습니다.
 
 
 
 
 
 
 
  1. 쭈꾸미 머리 한쪽을 가위로 자른 후 내장을 가위로 살살 제거하거나 손으로 뜯어낸다.
이때 내장이 터지지 않게 조심해서 제거한다. 다리 쪽 입도 제거한다. 양쪽으로 꾹 눌러주면 쉽게 나온다.
 
 
2.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손으로 오물조물 주물러서 빨판에 남은 이물질을 제거한다.
 
 
 
 
 
 
 
 
3. 냄비에 물1.2리터를 부어주세요. 다시마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4. 어느 정도 우러나면 다시마팩을 건져주세요
 
5. 양조간장(1큰술), 국간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매실액(1큰술)을 넣고 저어준다.
 
 
6. 단단한 단호박(4조각), 배추속, 청경채,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반 개(채썰이), 대파1/4개(어슷썰기)를 준비한다. 
 

준비한 채소를 육수에 넣는다. 

 
 
 
7. 손질해두었던 쭈꾸미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쭈구미는 5분이상 익히지 말 것, 너무 익히면 질겨짐.
샤브샤브 이므로 쭈구미를 조금씩 넣은 후 익으면 꺼내서 야채들과 함께 먹으면 좋다. 
 
 
 
 
쭈꾸미 머리를 터뜨려서 먹물로 검해진 탕에 배추잎, 버섯류를 넣고 끓인후 건져먹고 여기에 라면 데친 것을 넣어서 끓여 먹으면 맛있다.
 
 

새콤달콤한 태국 소스

 
 
 
 

남은 쭈꾸미 검은 국물은 타우린이 풍부해서 저녁나절 밥을 넣어서 볶아 먹었습니다.

 
 

이거 완전 <쭈꾸미리조토> 같아요...^^ 영양만점 맛 만점...

 
 
[쭈꾸미 관련 상식]
 
쭈꾸미는 다리가 짧고 검은 빛이 돌고 낙지는 다리가 길고 하얀빛이 난다.
쭈꾸미는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낙지의 2배임. 
싱싱한 쭈꾸미는 다리를 빨리 움직인다. 주부들 손바닥 정도의 크기가 가장 맛있다. 
쭈꾸미가 큰 것은 볶음용, 중간은 무침용, 작은 것은 국이나 탕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쭈꾸미요리팁]
1. 쭈꾸미는 다리에 소금을 묻혀 뻘을 깨끗이 씻은 뒤 찬물에 헹군다.
2. 먹통이 터지지 않게 쭈꾸미 눈 아래를 잘라준다.
3. 쭈꾸미 대가리는 7분 정도 익혀야 하고 다리는 2분만 익히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