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찜질방 추천 하남시 주심유황참숯가마

by 하남이 2017. 1. 27.
반응형

 

찜질방 추천 하남시 주심유황참숯가마

요사이 허리통증 때문에 많이 고생하고 있다. 좀 나아지기는 했지만 아직도 요통이 계속 되고 있다. 하여 마눌님과 함께 서울근교 찜질방에 왔다. 경기도 지역에는 좋은 찜질방이 많은 것 같다.


▲ 숯가마 불앞에 등돌리고 앉아서 허리를 지지는데 엄청 뜨겁다. 원적외선이라 건강에 좋을 것 같다. 힘든 노동 일로 뻣뻣하고 굳어버린 몸근육들이 부드럽게 풀리는 것 같다.

▲ 집 냉동실에 얼려 놓았던 쑥떡. 꽁꽁 얼어서 서로 붙어 떼어지지를 않는다. 마치 뻣뻣하고 딱딱하게 뭉친 내 허리근육 같다. 이 쑥떡을 숯가마 숯불 열기로 녹이고 있으나 잘 떼어지지 않고 초반 저항이 거세다.

▲ 숯가마 숯불에 떡과 고구마도 구워 먹을 수 있다. 단, 밤과 떡종류를 숯불 속에 묻으면 폭발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불판위에서 구워야 한다고 ^^

 


▲ 어느 분이 가져온 가래떡도 불판위에서 허리와 전신을 지지고 있다.

▲ 숯불 관리하는 아저씨가 숯가마에서 이글거리며 타고 있던 숯불들을 밖으로 꺼내자 불을 쪼이고 있던 스무명의 손님들이 와와하며 탄성을 질렀다. 산에서 자란 나무들이 이렇게 오래  열기를 내놓고 있는 것이 놀라웠다.

▲ 오늘 저녁이 맛있게 구워지고 있다.  숯불을 헤치면 고구마가 나올것이다. ^^

▲ 숯가마 숯불에 구운 쑥떡이 쫄깃쫄깃 고소하고 맛있다.

▲ 유황숯가마에서 먹을 오늘 저녁거리다. 군고구마와 단감, 사과

▲ 뜨거운 숯불속에서 자신을 달군  군고구마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 ^^

▲ 그리고 찜질방에서 할수 있는 몰입의도구... 만화보기.. 오늘은 강풀의 {당신의 모든순간}을 열독중입니다 ^^ 그런데 집사람이 좀비 이야기는 좋아하질 않아서 만화선택 오늘 실패....

숯가마 앞에서 땀을 흠뻑 흘린다음에 목욕탕에서 땀을 씻고 노천탕에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설 명절기간동안 가족들끼리 숯가마찜질방에 같이 와도 좋을 것 같네요. 서울근교에 좋은 찜질방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