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공부

직장인 영어정복을 위한 영어공부방법, 직장인이여 영어공부 이렇게 하라

by 하남이 2013. 3. 23.
반응형

직장인 영어정복을 위한 영어공부방법, 직장인이여 영어공부 이렇게 하라


한국후지제록스 블로그에서 <직장인 영어공부에 대한 원고요청>이 있어서 글을 기고했습니다. 빠쁜 직장인들이 영어공부하는 데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직장인 영어루저 탈출기 4탄! 오늘도 어김없이 영어공부에 매진하는 A양, 배꼽에 손 가지런히 모으고 인사 드리옵니다. 다들 그동안 영어공부 내공 더 키우셨나요? 저 역시 매일은 아니더라도, 늘 머릿속에 '영어' 요 두 글자를 문신으로 새기고 다니고 있습니다. 휴대전화도, 페이스북도 영어로 바꿔 사용할 정도니깐요.


출처 : flickr by vtdainfo

누가 이 영어 권태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러나 (벌써!!!) 권태기가 왔습니다.바로 해도 해도 실력은 거북이걸음, 거기에 충격적인 일도 있었기 때문이죠. 바로 제 후배놈(!! 미안..그래도 내가 누나잖니?) B군이 저보다 먼저 승진을 한 것입니다. 알고 보니 영어를 워낙 잘해 지난 분기때 진행한 프로젝트 실적 때문이라네요. 저, 접시물에 코박고 죽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래도 책을 부여잡은 이 두 손을 놓을 수는 없고...해서 권태기의 소용돌이에 빠진 제 영어공부에 단비를 맞고자 영어 전문 블로거인 하남이님(자칭 머털도사?? ㅎㅎ)을 모시고 신랄한 직장인 영어 비법 어드바이스를 얻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남이(A.K.A 머털도사)입니다. 오늘 저는 권태기에 빠진 A양을 구원해 주고자 이렇게 왔습니다. 포차 다 떼고, 바로 직장인 영어정복 필살기, 시작 해볼까요? GoGoGo!!



직장생활을 하면서 따로 공부까지 하는게 그렇게 힘들까요? 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동물팡은 이제 그만~) 이 고민은 바로 해결됩니다.바로 팟캐스트를 다운 받아 수시로 듣는 것이죠. BBC news는 약 30분 정도 분량으로 매일매일 2개씩 새로운 소식이 올라오는데 출근시간 1시간동안 2번 정도 영어뉴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TED 오디오나 동영상도 강추.


영어팟캐스트, BBC Global news / TEDTalks(audio)


영어뉴스를 들을 때는 주어부분이 어디까지이고 술부(동사의 동작설명부분)가 어디인지를 구분해서 들으려는 노력을 하면 영어듣기 실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관련 앱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공부를 하다 귀에 팍팍 들어 온다거나 나중에 활용하고픈 영어 표현들은 매모앱에 기록을 해두고 나중에 시간날 때 짬짬히 훝어보면 영어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잘 들리지 않는 단어나 표현은 우리말로 메모앱에 기록해두었다가 나중에 사전을 찾아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영어뉴스를 들은 후에는 BBC news 홈페이지에 수록되어있는 스크립트로 내용을 정확히 들었는지 확인 해보세요.



▼ 자세한 내용 이어서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