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공부

영어공부할 때 중요한 습관 한가지.....

by 하남이 2013. 3. 13.
반응형

영어는 우리말과 말하는 방식이 다르다. 똑 같은 현상을 설명하더라도 영어식으로 표현하는 것과 우리말로 표현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영어공부할 때...
 
우리말과 영어와 표현이 어떻게 다른가에 착안해서 문장을 분석해보면 영어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The advice is they should be eaten by a day or two after best-before date, providing the eggs are cooked throughly until yolk and white are both solid, or if they are used in dishes where they will be fully cooked, such as a cake.


"~~~~이런 사항이 권고된다." 라는 말을 영어로 할 때

"The advice is ~"라고 먼저 말하고 나서 권고되는 사항에 대한 설명을 그 다음부터 해주는 방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우리말에서는 아마 이것을 "계란은 유통기한이 지나 하루 또는 이틀이내로  먹어야 할 것이 권고된다."라는 식으로 말한다. 그러나 영어로 말할 때는 "The advice is that ~"이런 식으로 말해주는 것이 요령이다.
 

영어공부할 때, 이런식으로 우리말과 영어식으로 말하는 방식과의 차이점에 유의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BREAKFAST
BREAKFAST by malias 저작자 표시비영리





비슷한 영어표현으로

The reality is people won't be able to tell if food is definitely safe to eat from smelling it.


"The reality is" .....실상은....하고 말을 시작하는 것이 영어식으로 말하는 감이다.



The general consensus is that we’d rather have someone we know and subject to the constraints which come with being Monarch than a politician who might veer off in unpredictable directions


위 문장에서는 "The general consensus is that~"으로 '일반적인 공감대는~" 으로 먼저 말하고 그 다음을 세부설명해주는 방식입니다.



(관련 단어)

best-before date : 유통기한

use-by date : 유효일
texture : 질감
yolk :노른자


(영어표현)

~are supposed to tell the consumer : ~은 소비자에게 알려주게 되있다.
~may begin to lose its flavour and texture : ~이 향과 질감을 잃어버리기 시작할 수 있다.
~becomes dangerous to eat : ~이 먹기에 위험하게 되다.
~could make you ill: ~이 당신을 아프게 할 수 있다.
~are a clear indicator : ~은 확실한 인자이다.
~should be thrown away: ~은 버려져야 한다.



* 영어공부할 때 다양한 영어표현을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 영어문장속에서 위와 같이 술부(동작이나 상태를 설명해주는 주요부분)만을 따로 떼어내서 기록하고 암기하는 것이 요령이다. 의미덩어리를 따로 떼어내서 통째로 암기해보자 하루에 5개씩만.....

오늘 영어공부 끝...추천과 댓글로 힘을 보태주세요....


(추천글) 영어를 잘하려면 이런 표현에 제대로 알아야....



- 영어에 관한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