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단어

영어번역, 영어해석 안되는 진짜이유....영어단어 session, glamorous, interior의 진짜 뜻?

by 하남이 2016. 1. 29.
반응형
영어번역, 영어해석 안되는 진짜이유....영어단어 session, glamorous, interior의 진짜 뜻?

영어문장을 읽으면서 바로바로 문장의 의미가 머릿속에 그림처럼 선명하게 그려지지 않는 이유가 뭘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큰 원인은 영어단어나 영어숙어의 진짜의미, 뉘앙스가 제대로 파악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우리들은 영어단어에 대해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특정 영어단어를 들으면 한 가지 대표적인 뜻으로 외워버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에 그 단어가 문장에서 나오면 외운 뜻으로 해석을 해봅니다. 이런 경우 영어문장이 이상하게 해석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런 1:1 매칭 영어단어암기법이 영어실력향상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걸 깨야 합니다. 그래야 영어실력이 늡니다.


1. session 세션은 항상 회의라는 의미가 아님




 

Newcastle 2009 : Newcastle YHA Backpackers Beach Hostel. Drinking session.
Newcastle 2009 : Newcastle. Drinking session. by Sukianto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국제회의를 많이 참석해 본 사람들은 Plenary session(본회의), technical session(기술회의)이라는 단어에 매우 익숙합니다. 그래서 대개 session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국제회의 회의장면을 금방 떠올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session이라는 단어가 활용되는 것을 보면 술마시는 모임이라는 것을 ‘drinking session’이라고 하듯 session이라는 단어의 활용이 회의분야에만 국한 되지 않고 다양하게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들끼리 만나 수다를 떠는 것을 “a gossip session”이라고 하고 “a filming session”이라는 것은 영화나 드라마를 찍기 위해 사람들이 모여서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session이라는 단어의 뜻을 영영사전으로 정확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a) a meeting for execution of a group’s functions

(b) the time during which a school holds classes

(c) a meeting devoted to a particular activity

 

session이라는 것은 어떤 모임의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모임’, ‘특별한 활동을 위한 회의등을 말하는 것입니다.

 

session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항상 회의장면을 떠올리지 말고 술마시고 hang out(시간을 보내는)하는 장면도 떠올리세요.

 

 

 

2. glamorous 항상 육덕이 좋은 섹시스타라는 뜻이 아님

 

우리가 흔히 글래머라는 말을 떠올리면 대게 섹시하고 육덕진(?) 영화배우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glamorous의 진짜의미는 ’having an air of allure, romance and excitement’이다. , 매력있고(the power to entice or attract through personal charm), 연애감정을 불러 일으킬만하고 흥분되게 하는뭐 이런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FOK Thema Felix by THEMA.FELIX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FOK Thema Felix
 

육덕이 있지 않고 날씬한 사람이라도 매혹적이고, 로맨스를 불러일으킬만하면 skinny한 사람도 glamorous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Kate, Duchess of Cambridge, dons glamorous gray at London gala

(케이트 캠브리지 공작부인 매혹적인 그레이 예복을 입고 런던갈라쇼에 나타나다.)

 

 

 


3. interior항상 건축인테리어만 생각한다면......

 



 

이 집 인테리어가 너무 산뜻하다’, ‘내부 인테리어 공사중

 

우리가 생활주변에서 항상 듣는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interior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조건 건물에 내부를 가리키는 말로만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 interior는 건물에만 국한해서 사용하는 말이 아니고 내부라는 뜻을 가지고 자동차의 내부도 될 수 있고 국가의 내부도 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분야에 내부라는 뜻을 가지고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장관인데 내부문제를 관장하는 내무부장관‘interior minister’이고 내부(국내)무역은 ‘the interior trade’입니다. 내측의 벽은 ‘interior wall’이고 내부를 그린 그림이라는 뜻으로 그냥 ‘interior’를 그대로 쓰기도 합니다.

 

영어단어는 기본적인 뜻을 가지고 마구 확장시켜서 여러분야에 써버리는 특징을 가진 언어입니다. 따라서 영어단어의 기본의미만 알아두고 여러 분야에 쓰이는 활용예만 이해하면 영어실력을 금방키울 수 있습니다.

 

단 우리가 우리말 속에서 습관적으로 영어단어의 일부 뜻만을 차용하여 사용하는 언어습관 때문에 생긴 영어단어에 대한 편견, 혹은 이해부족은 시간을 두고 깨야할 과제입니다.

 



맺 음 말



오늘도 영어단어 3가지에 대한 오해를 풀어보았습니다. session은 항상 회의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glamorous는 항상 육덕진 섹시스타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interior는 항상 건축인테리어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어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영어문장을 읽었을 때 그림이 생생하게 그려지고 쭉쭉 초스피드로 읽어나갈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했습니다. 추천과 댓글로 격려해주세요. ^^  

 


#영어단어 #영어공부 #영어공부법 #영콩벗

- 영어에 관한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