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단어

영어단어암기법 어떤 영어공부법으로 공부해야 영어실력이 늘까?

by 하남이 2016. 3. 5.
반응형
영어단어암기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어떤 영어공부법으로 공부해야 영어실력이 늘까요?

영어단어의 유래를 알면 영어가 엄청 쉬워집니다. 오늘은 Orange, Chocolate, Algebra, Checkmate의 유래를 갖고 영어단어암기법 공부 해봅니다.



영어가 국제적인 지위를 갖게된 배경에는 여러가지 문화권과 접촉하면서 그 언어들을 다양하게 받아들이고 자기 것으로 소화시켜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영어단어의 유래를 알아보면 영어단어암기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제가 언어학자도 아니고 해서 아래 내용은 저의 창작물이 아니고 제가 즐겨찾는 영어인터넷사이트에서 얻은 영어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본 것입니다.  



1. 오렌지 Orange라는 단어의 유래는 산스크리트어의 NARANJ....



원래 오렌지라는 열매는 고대인도에서 사용했던 산스크리트어로 NARANJ라고 했습니다. 인도가 아랍과 무역을 하면서 이 말이 NARANJAH라는 말로 아랍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열매와 단어가 스페인에 전해지면서 NARANJA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영어로 들어와서 오렌지 열매는 NARANJ로 불리게 되었는데 영어단어 끝의 철자 J가 탈락하면서 NARANGE가 되었고 세월이 지나면서 첫 철자인 N이 A가 되었고 이것이 나중에는 O가 되면서 결국에는 ORANGE가 되었답니다.

 

  

Smileys






2. 초코렛은 아즈텍 사람들이 즐겨 마시던 음료수에서 유래

 

스페인 사람들이 멕시코에 도착하여 아즈텍(Aztecs)을 지나게 되었습니다. 아즈텍어는 Nahuatl이라 합니다. 아즈텍사람들은 콩에서 추출해서 만든 Choco라는 음료를 즐겨마셨는데 맛이 좀 썼다고 합니다. 이 초코를 물(ATL)에 타서 ‘쓴물‘이라는 뜻의 Choco-Atl을 만들어 먹었다고 합니다. 스페인사람들은 이 음료수를 Chocolato라고 불렀고 이것이 유럽에 전해지면서 설탕을 첨가해서 먹게 되었고 영어에서는 chocolate이 되었다고 합니다.

 

Want one?






3. 수학에 나오는 대수(Algebra)는 아라비아 수학자의 책제목에서 유래



알제브라는 수학에서 나오는 대수입니다. 이것은 아라비아어에서 나왔는데요. 800년경 당시 잘 나가던 수학자중에 모하메드 알 카와리즈미라고 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방정식해법에 관한 책을 저술했는데 이 책의 제목이 ilm al-jabr wa'l muqabalah이었습니다. 이 책 제목에서 al-jabr를 대수라고 부르게 되었답니다.

 

088/365 More maths today


 

4. 체스에 나오는 외통수 Checkmate는 이란왕정에서 나오는 shah-k-mate에서 유래

 


checkmate는 외통수입니다. 체스에 나오는 용어입니다. 이 단어는 아프카니스탄과 이란에서 사용하는 파시(farsi)어에서 나왔습니다. 원래는 왕이 죽었다(the king is dead)는 shah-k-mate라는 말에서 유래했습니다. shah는 이란왕정에서 왕(king)을 의미하고 mate는 영어의 murder(살인)을 의미합니다.

 

Knightfall


오늘은 영어단어암기법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영어단어 유래에 대해 한 번 짚고 넘어가는 것도 영어실력의 저변을 든든하게 해주는 비결입니다.


(참고)

저도 영어공부 EBS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