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은퇴후 노후대비 금융상품 및 자산관리 재테크노하우 재무상담

by 하남이 2012. 11. 7.
반응형

은퇴후 노후대비 금융상품 및 자산관리 재테크노하우 재무상담


2차 베이비붐 세대 40대 중반 직장인 K씨의 답답한 사정

세월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고 하질 않습니까? 나이먹어서 부터는 마음으로 느껴지는 세월의 속도가 정말 빨라지더군요. 머리에 염색하는 주기도 점점 빨라지고요.

어느날 하루는 늘 새까만 머리칼을 자랑하던 와이프 속머리에서 파뿌리같은 흰머리 뭉치를 발견했을 때 정말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Santorini, Greece
Santorini, Greece by Dietmar Temp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그래도 성실하게 나름 열심히 산다고 자부하고 있지만...... 늘...월급날이 지나면 일주일도 않되어 빚쟁이가 달달 긁어가버린 쌀독처럼 통장잔고가 제로에 마이너스이고..


어느 날 저녁 식탁에서 훌쩍 큰 아이들을 볼 때면 한편 대견해 보이기도 하고 감사하지만... 한편으로 이 녀석들 앞가림할 정도로 교육도 시켜야 하고 시집장가도 보내야 하는데
..참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100세 시대대비 노후자산관리 재테크 미리미리 서둘러야..노후대책 설계되있나...


K
경영연구소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현재 40세 전후에 해당하는 2차 베이비붐 세대 가운데 절반이상이 은퇴한 이후의 재정 준비를 시작도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준비부족으로 대다수가 은퇴 후 경제적인 생활에 불안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 재무설계재테크연구소는 최적화된 노후설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100세까지 수명이 연장된다고 보고 63세를 전후에 은퇴를 한다고 보면 은퇴한 후에도  약 20년정도는 경제활동을 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런데 2차 베이붐세대들이 노후대비 자산관리를 못하고 있는 큰 이유가 바로 '자녀들 교육비지출'입니다.

요사이 영어나 수학이나 과외 한 과목 시킬려고 해도 매월 50만원은 기본으로 들어가고요. 아이들이 2~3명 정도 되면 사교육비도 정말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들 모두 과외시키는데 혼자만 당당하게 '학교수업 충실히 듣고 수석했다"고 하는 방송멘트만 믿고 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공부할려고 하는 아이는 돈을 들여 공부를 시켜주어야 나중에 원망을 듣지 않을 것 같고요.

가진 것이라고해야 딸랑 집 한 채인데...악착같이 아껴서 한푼이라고 예금, 적금에 넣고...주식시장도 신통치 않아 펀드니 뭐니 용어도 생소하고...정말 답답한 노릇이다.





아직도 늦지 않았다. 차분하게 마음먹고 재테크선생님 모시고 공부하고 실행하라

40대 중반의 직장인 K씨 뿐만이 아니고 중장년층 대부분이 가족을 보살피느라 아직 노후준비를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학의 발달로 수명이 연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후에도 훌륭한 자산관리를 통해 월급처럼 매달매달 일정수입이 나오도록 노후대비 재태크를 미리미리 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요사이는 어디에서 뭘하던지 꾸준히 공부해야합니다. 노후대비 자산관리 요령, 재테크노하우도 책도 읽고 강의도 듣고 메모도 하고 암기도 하고 몰입해서 실행해야 합니다.

수영을 잘하고 싶으면 혼자 하는 것보다 전문코치를 두고 배워야 폼도 좋고 실력도 제대로 향상되는 것처럼 재태크도 전문가를 두고 상담하고 공부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 재무설계재테크연구소는 서민들을 위한 맞춤형 무료재무설계상담을
                               매월 3000~4000명에게 제공하고 있다.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재무설계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혼자서 수립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함께 현재의 재정상태 및 미래에 관한 계획과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재테크 가이드라인을 세우시길 원하는 분들께서는 재무설계를 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된 재무설계재테크연구소에서는  온라인으로 신청한 모든 분들에게 재무관리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도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무설계 계획,관리 상담 및 포트폴리오 100% 무료 제공 [바로가기]




(관련글) 신입사원 재태크노하우 (보험가입,CMA통장가입,체크카드사용,자산관리전문가 코칭)


-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