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약 의외로 돈된다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약 의외로 돈된다

Posted at 2017.01.28 07:00 | Posted in 보험
   
자동차보험 주행거리특약 의외로 돈된다


별로 신경쓰지 않고 가입했던 자동차보험 특약. 주행거리특약. 저도 가입하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의외로 돈이 되더군요.
경험을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 가입하신분들이나 가입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자동차보험 계약할 때 특약으로 주행거리특약을 맺게 됩니다. 에코마일리지 특약이라고 하더군요.

보통 연간 1만킬로 이하로 운행했을 때 자동차보험료 일부를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막연한 생각에 1년에 아무리 자동차 적게 운전해도 1만 킬로이상은 주행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에 별로 신경쓰지 않고 자동차보험 가입한 후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기 일쑤입니다.

저도 아내가 직장이나 교회 오갈때 외에는 자동차 운전을 많이 하지 않는터라 주행거리가 많지는 않을걸로는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당연히 1만킬로는 쉽게 넘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해 실제 확인해보니 1년간 자동차 주행거리가 9,600킬로미터 밖에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특약에 따라 자동차보험사에서 보험금 일부를 돌려 받았습니다. 





대박인 것은 환급받은 보험료가 생각외로 짭잘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막연하게 몇천원 하겠지 생각했는데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을 보험사에 송부하니 아래 금액이 바로 제 통장에 입금되더군요.


주행거리 확인 안했으면 나중에 후회할뻔 했어요. 불경기에 한푼이 아쉬운 상황이지 않습니까? ^^

자동차보험 가입하신분들과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분들 주행거리 마일리지 특약 꼭 확인하세요. 


[보험] - 보험가입전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품질보증제도, 청약철회제도, 책임개시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