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블로거 필수어플 "shoot me", 갤럭시s 화면캡쳐 강력어플 소개

by 하남이 2011. 1. 17.
반응형


# 안녕하세요? 하남이의 영어사랑방입니다.

옛날 70~80년대 TV광고에 '흔들어 주세요'라는 광고카피가 있었습니다. 음료수 써니텐 광고입니다.
톡쏘는 맛, 시원한 음료가 목을 타고 넘어갈 때 텁텁한 느낌과 갈증을 없애주어 지금도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라서 건강에는 별로 좋지 않지만..)

IT기술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여 블로거들이 쫓아가질 못할 정도로 새로운 상품과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들과 프로그램을 써 볼때 그 맛은 옛날 좋아하는 음료수 마시던 그 맛이라고나 할까?


# 흔들어주면 재미있는 일이 벌어진다?
블로깅을 하면서 스마트폰 화면을 포스팅하려면 그 절차가 복잡했었습니다. 케이블 연결하고 컴퓨터 세팅하고.....그런데 정말 편리한 갤럭시S 어플이 나왔네요.


# 갤럭시 화면캡쳐 마법사 "shootme" 설치 및 활용은 이렇게...

1. 흔들어 주기만 하면 조금 과장해서 기적같은 일이 벌어진다 ^^
   갤럭시 마켓 검색창에 shootme를 입력한후 엔터키를 눌러보세요.



2. shootme 설치 화면이 나오네요. (전 이미 설치했으므로 설치됨으로 나오네요.)




3. 원하는 화면을 열어놓고 스마트폰을 2번 흔들어주면 카메라 셔터소리가 나면서 화면이 스마트폰에 그림으로 저장됩니다.
갤럭시 어플중 thinkfree office를 실행시키고 shootme 디렉토리에 가보면....




4. 해당그림들이 얌전하게 저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트스나 이메일 n드라이버 등을 이용해서 블로그에 이제 삽입만하면 됩니다. 세상 정말 편해졌죠? 덕분에 블로그 포스팅하는 시간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SHOOTME 설치 안하신 분들을 바로 해보세요.
기능에 만족하실 겁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고 생각되시면 옆의 손을 한번 눌러주세요.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