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방학 전통체험 필수코스추천 - 전주한옥마을 한복체험

by 하남이 2017. 1. 12.
반응형

겨울방학 전통체험 필수코스추천 - 전주한옥마을 한복체험


연초에 가족들과 함께 전주한옥마을에 다녀왔다.  겨울방학중인 아이들과 함께 전통체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관광지이다. 막상 가보니 한옥들이 많이 밀집해있고 규모가 생각했던 것 보다 컸다. 경기전, 전동성당, 최명희문학관, 전주향교, 먹거리장터 등등 볼거리 먹을 거리가 풍부해서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고 왔다. 그중 제일은 한복체험이다. 서울에서는 한복을 입으면 경북궁과 같은 고궁에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는데 경기전에서는 성인1명당 3000원, 청소년 2000원을 받고 있는 것이 아쉬운 점이었다.   


#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은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한국의 전통 건물인 한옥(韓屋)이 800여 채나 밀집되어 있다. 빠르게 변화는 도시 속에 옛 것을 그대로 간직한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옛 전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전주는 후백제의 도읍이었으며, 조선 태조의 본향으로 왕조의 뿌리다. 또 한식과 한복, 한지 등 우리 문화의 참맛이 살아 있는 고장이다. 풍남동과 교동 일대 전주한옥마을은 그 중심이다.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으로, 세월이 흘러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로 자리매김했다. 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천주교의 성지 전동성당, 한류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 전주향교 등에서 우리 문화의 면면을 만날 수 있다. 한지 공예,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도 가능하다. 근래 들어서는 ‘한복데이’가 생기며 한복 차림으로 한옥마을에 오가는 젊은이가 많다. 전통 공연 역시 각광받는다. 공연만 보는 게 아니라 식사나 체험 등을 결합해 한옥마을을 한층 풍성하게 누리도록 돕는다. 비빔밥, 오모가리탕, 콩나물국밥 등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전주한옥마을은 전통과 문화, 활기 넘치는 사람들의 슬로시티다. (출처: 다음백과사전)




▲ 전주한옥마을 한옥집 전경


▲ 전주한옥마을 공예명품길


▲ 1인당 20,000원을 내면 본인이 원하는 한복을 1시간30분 정도 입을 수 있다.



▲ 머리손질과 머리장식을 해주는 한복대여점을 고르면

예쁜 머리모양을 할 수 있다. 





▲ 한복입은 뒤태 모습



▲ 한복대여점도 여러곳이 있다. 대여점을 고를때는 한복보유수량이 많고 다양한 곳을 골라서 대여하는 것이 좋다.


▲ 한복을 입고 전주한옥마을 곳곳을 방문하여 사진도 찍고 먹방도 하면서

자매간 우정을 확인한 즐거운 시간이었다.





▲ 전주한옥마을 초입에 자리잡고 있는 전주한옥마을 공예명품길..

도자기, 켈리그라피, 한복대여점, 공예품점 등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