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SMALL

2019/045

닭볶음탕만들기 닭볶음요리레시피 닭볶음탕만들기 닭볶음요리레시피 닭볶음탕은 크게 (1) 닭고기 데치기 (2) 닭볶음탕 양념소스 만들기 (3) 데친 닭고기와 양념을 섞어서 버무리기 (4) 부재료를 깔고 그 위에 닭고리를 올려서 졸이기...4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재료] (1) 닭고기 1마리 (2) 양파 (3) 버섯 (4) 감자 (5) 당근 (6) 방울토마토 (7) 대파 [닭볶음탕양념소스] (1) 고춧가루(2큰술) (2) 간장(3큰술) (3) 매실청(2큰술) (4) 다진마늘(2큰술) (5) 다진 생강(0.3큰술) (6) 고추장(3큰술) (7) 참기름(0.5큰술) (8) 후추 (조금) [닭고기 데치기] 닭고기를 데치기 전에 닭고기의 기름과 껍데기를 떼어 내서 깨끗하게 손질해주세요. 냄비에 물을 붓고 대파, 마늘, 맛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2019. 4. 23.
텃밭에 채소를 심고 보니..텃밭농사 지으면 드는 생각 텃밭에 채소를 심고 보니.. 텃밭농사 지으며 드는 생각 지난 4월7일..그러니까 2주 전에 아내와 함께 하남시 체험농장 텃밭에 채소를 심었다. 우선 부추, 상추, 쑥갓, 대파 모종을 심었고 당근은 씨를 뿌렸다. 그간 이곳의 온도는 최고 20도를 밑돌다가 며칠간 20도 정도까지 올랐다. 농작물이 생육하려면 20~25도 정도는 유지되어야 한다고 한다. 이곳 하남시체험농장 바로 앞에는 한강이 흘러가고 있다. 팔당댐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당정섬을 지나 미사대교를 거쳐 한강 중심부로 흘러가고 있는 것이다. 강 건너는 덕소, 구리시이다. 당정섬은 원래 하나의 섬으로 옛날에는 사람도 거주했는데 몇 차례 홍수로 땅이 유실되면서 지금은 몇 개의 섬으로 나누어져 있고 사람도 살지 않다. 한강 인근에 인접한 지역적 특성 때문.. 2019. 4. 22.
사진반수업 내용정리..느낌있는 사진찍기 사진반 수업 내용 정리 (20190421).. 느낌 있는 사진 찍기 일주일에 한 번 있는 사진반 수업...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이신 선생님이 강의하시는 수업이라 배우는 것이 많다. 지난주 숙제.."와 연관 있는 사진 찍기".. 나름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숙제인데... 일주일 동안 마음속에서 생각만 했지 결국 숙제는 하지 못했다. 급기야 수업시간에 7분간 0~7까지 관련된 사진 찍기 돌발 숙제.... 시간에 쫓겨서 많은 생각을 하지 못하고 찍었는데... 한 사람 한 사람 선생님의 사진 감상평을 들으면서 사진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었다. 1. 흑백사진인만큼 빛이 예뻐야 한다. 2. 주제와 다소간의 거리감을 유지 3. 목소리가 크지 않고 직설적이지 않다. 동감이 가는 코멘트들이었다. 소소한 즐거움을.. 2019. 4. 22.
쭈꾸미샤브샤브 만들기 요리레시피 영양만점 요리 쭈꾸미샤브샤브 만들기 요리레시피 영앙만점 요리 금요일 저녁에 홈플러스에 가서 쭈꾸미 사왔는데 할인판대라 절반가격에 쭈꾸미 사왔습니다. 쭈꾸미 머리 한쪽을 가위로 자른 후 내장을 가위로 살살 제거하거나 손으로 뜯어낸다. 이때 내장이 터지지 않게 조심해서 제거한다. 다리 쪽 입도 제거한다. 양쪽으로 꾹 눌러주면 쉽게 나온다. 2.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손으로 오물조물 주물러서 빨판에 남은 이물질을 제거한다. 3. 냄비에 물1.2리터를 부어주세요. 다시마팩을 넣고 끓여주세요 4. 어느 정도 우러나면 다시마팩을 건져주세요 5. 양조간장(1큰술), 국간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매실액(1큰술)을 넣고 저어준다. 6. 단단한 단호박(4조각), 배추속, 청경채,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양파 반.. 2019. 4. 3.
텃밭농사 하남시 체험농장 오픈하는 날 텃밭농사, 하남시 체험농장 오픈하는 날 3월30일 토요일. 하남시에서 운영하는 체험농장이 개장하는 날이다. 하남시체험농장은 팔당댐 아래 한강이 흘러가는 미사리뚝방길을 따라 걸어가면 중간쯤 되는 곳에 위치한다. 체험농장에서 한강쪽을 바라보면 강건너편에 예봉산이 있고 오른쪽에는 검단산을 우뚝 솟아있다. 인터넷으로 체험농장 분양신청을 했다. 하남시에서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했는데 용케도 당첨됬다. 나이먹어서 뭐라도 당첨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약 8개월동안 네 평 정도 텃밭이 제공된다. 기쁜 마음에 부대비용 삼만원을 바로 자동이체 했다. 하남시체험농장에서 농사장비와 비료, 거름을 제공한다. 텃밭을 가꿔서 나오는 무공해 채소를 바로 식탁위에 올릴 수 있어 좋다. 땅을 일구고 농작물이 자라는 것을 보는 일도 큰 .. 2019. 4. 2.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