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

[송파삼전동맛집] 삼전동맛집 연탄불고기와 갱시기국 잘하는 송파맛집? 연탄불고기맛집 도나우 맛집탐방

by 하남이 2014. 6. 30.
반응형

[송파삼전동맛집] 삼전동맛집 연탄불고기와 갱시기국 잘하는 송파맛집? 연탄불고기맛집 도나우 맛집탐방




▲ 불금날 저녁 신랑과 함께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삼전동맛집 도나우에 다녀왔습니다. 연탄불고기와 갱시기국을 잘하는 집으로 알려져 있더군요.



▲ 금요일 저녁 동료들과 한 잔 하러 온 손님들이 맛나는 연탄불고기와 함께 이야기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갱시기국? 갱시기가 뭐죠?




옛날부터 경상도 김천, 대구지역에서 겨울음식으로 김치와 콩나물을 펄펄 끓인 후에 여기에 수제비나 찬밥을 넣어서 먹었던 것을 갱시기라고 하는군요. 김치국 정도로 보면 되겠네요. 동치미와 곁들여서 먹으면 정말 시원하니 맛날 것 같습니다.























연탄불고기가 맛있는 이유?

돼지고기를 연탄불로 구우면 못된 기름이 쫙~~빠지면서 고기가 느끼한 맛이 없어지고 쫄깃쫄깃해지면서 고기를 잘 먹지 못하는 분들고 맛을 느끼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도나우 연탄불고기는 달지 않아서 맛이 더 좋습니다.










연탄불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은?


1. 고기를 얹고 중불로 약1분을 데운후 끈다
2. 속에서 부터 고리를 파먹는다.
3. 30분내에 먹으면 정말 맛있다.

그리고 메뉴는 먼저 연탄불고기를 드신 후에 연탄고추장불고기 순으로 먹으면 맛있습니다.










▲ 평소 고기를 즐기지 않던 하남댁도 연탄불고기의 맛에 흠뻑 취해있습니다. ^^








▲ 연탄불고기맛집 도나우의 맛있는 연탄불고기와 합께 운치있는 전등불








참고로 암사동에서 연탄불고기 도나우점이 있답니다. 연탄불고기와 갱시기국을 잘하는 송파삼전동맛집 연탄불고기 도나우를 추천합니다.

연탄불고기(180그램) 9,000원
연탄고추불고기(200그램) 10,000원


위드블로그



- 영어에 관한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