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하롱베이 풍경

by 하남이 2012.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남이의 영어사랑방입니다.

모처럼 여유롭게 맞는 주말 아침입니다. 블로그 정리하다가 오래전에 글을 마무리 하지 못하고 저장해두었던 여행사진을 발견했습니다. 8년도 더 된 사진들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사업차 다녀왔던 때의 사진들입니다. 즐감하시길...^^






하롱베이로 가는 도중에 잠시 쉬어가던 곳인데,,

Humanity center와  Traditinal Handicraft와는 무슨 관계인지?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로 가는 고속도로 휴게소(우리나라 고속도로 휴게소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작은 정류장 휴게소로 보시면 됩니다.)에서 판매용 자수작업에 몰두하고 있는 어린아이들....
 
베트남 사람들은 손재주가 뛰어납니다. 우리와 많이 닮았죠. 벌써 8년전이므로 이 아이들이 모두 커서 20대가 되었겠네요. 베트남의 미래를 짊어질 일꾼들로요..
   







드디어 하롱베이에 도착했다.




여유로운 해안가..




관광객을 상대로한 과일판매




     바이차이 유람선 선착장 모습들..
 




하롱베이는 크고 작은 천여개 이상의 기암들이 즐비하다. 하롱은 '용이 내려옴'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의 동해안에 있는 문무대왕릉은 죽어서도 왜구의 침입에서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대왕의 호국 얼이 기린 곳이다. 하롱베이는 우리의 문무대왕릉과도 유사한 곳이다. 하롱베이도 외적의 침입이 잦았던 이 지역에 용이 내려와 적을 물리치고 얻은 보석이 기암이 되었다는 전설이 전해온다.  




영화 "굿모닝베트남"과 "인도차이나"의 배경이 된 하롱베이




하롱베이 만의 바닷가 수상가옥에 사는 주민들은 조그만 배에 각종 과일을 가지고 다니며 판매한다.







하롱베이 만의 배 갑판위에서 바라 본 하늘이 눈부시게 파랗다.




파란 하늘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