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기숙학원] 기숙학원좋은곳 선택요령 강남삼성기숙학원(경기도 광주소재) 기숙학원추천

by 하남이 2012. 11. 25.
반응형

[기숙학원] 기숙학원좋은곳 선택요령 강남삼성기숙학원(경기도 광주소재) 기숙학원추천


                      <기숙학원 강남삼성기숙학원..경기도 광주 초월읍소재 기숙학원좋은곳 추천>                 



매년 수시로 바뀌는 대입정책으로 수능시험, 수시준비 어떻게 해야할 줄 몰라 대학입학수험생을 둔 저같은 학부모들의 고민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혹여 대입에 실패라도 하여 재수를 해야하는 경우, 재수기간동안 집에서 혼자 공부할 경우 공부관리, 생활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또 다시 실패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이런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기숙학원입니다. 똑 같은 처지의 학생들이 모여 좋은 분위기 속에서 경험많은 선생님들로부터 부족한 부분을 지도받고 생활관리를 받으면서 약 10개월을 준비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재수기간을 보내고 대학입시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좋은 기숙학원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숙학원좋은곳 선택하는 요령을 한 번 집어보겠습니다.


1. 2014년도 변경된 대입수능시험(수능)에 대한 대비책이 있는 기숙학원을 선택하라

대입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이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2014학년도 수능은 국/영/수 과목이 A형과 B형으로 선택유형으로 나누어지게 되고 대학별로 수시모집전형이 증가합니다. 

서울대는 2014년 수시모집을 82.6%로 확대하고 수시 일반전형 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합니다. 면접방식도 변경하고요. 주요대학교도 수시모집이 80%에 이를 전망이어서 수시와 정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닙니다. 수시대비 잘 해야할 필요성은 두말할 나위도 없습니다.

해마다 대입수능을 보면 전국의 각 대학별, 학과별로 학생선발기준이 약 3000가지 정도 된다고 합니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도대체 어느 대학 무슨과를 지원해야 하는지.....이건 뭐 모집요강이 완전 난수표같고..아이가 상위권이면 몰라도 중하위권이면 3000가지 방법을 들고 다 고민하고 있어야 하니..ㅠㅠ.

우리 사회가 정말 다양해져도 너무 다양해져서...모든 분야가 쉬운게 하나도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해지는게 수험생이나 학보무들을 위하는 건지...대학의 입맛에 맞추는 것인지...설마...복잡해지는 모집요강속에 대입을 장삿속으로 보는 게 아닌지 씁슬한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강남삼성기숙학원은 10여명의 전문강사진이 영역별 전문강사로 학생들의 학업을 지도하고 별도의 진학평가실 운영중]

여튼, 2014학년도 대입수능에서도 수시모집인원이 점점 늘어날 것이고 대학에서 학생들 뽑는 기준도 그 만큼 늘어나고 다양해져서 정말 생업에 바쁜 학부모들은 모집요강의 단어개념조차도 파악못하는 것이 현실인데....아이공부시킬 돈도 벌어야 하고...대학 모집요강도 머리쥐어 짜면서 공부해야하고...ㅠㅠ 세상이 뭐 이렇게 쉬운게 하나도 없죠? 뭐 이런생각 저만 드는 것은 아닐테고 전국에 수험생들 둔 학부모님들은 모두 마찬가지 일 것 같습니다.

만일 기숙학원이 이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다면...즉 학기중에 수시와 정시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해주고 실력도 키워주고 실력에 맞는 대학의 모집요강 분석해줄 수 있다면 정말 고마운 일이죠. 기숙학원선택의 중요한 변수중 하나가 수시특별관리시스템이 있는가 여부입니다.


수시와 정시원서 작성할 때 서울의 유수한 대학의 모집요강을 분석해서 내 아이의 진로지도를 정확하게 해 줄 수 있는 그런 기숙학원이 있다면 믿고 아이를 보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합격전략컨설팅을 실시하거나 대학별 학생부/논술/면접/서류(입학사정관제) 시험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주고 특강을 실시해서 학생들의 시야나 역량을 키워주는 기숙학원은 추천받을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2014학년도의 변경된 수능시험에 대해 구체적인 대안을 가진 기숙학원이 어딘가를 찾아봐야 합니다.  





2. 기숙학원선택시 반드시 직접 수험생과 학부모가 같이 방문하여 꼼꼼히 확인하고 선택해야한다. 


대개의 경우 수험생을 둔 학부모들이 기숙학원좋은곳을 선택할 때 주변에 지인이나 학원브랜드만을 믿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숙학원은 우리 자녀들이 24시간 의식주를 해결하면서 공부하는 곳이므로 기숙학원을 방문하여 관계자와 상담하고 공부방이나 생활관, 식당, 편의시설 등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아울러 기숙학원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기숙학원의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기숙학원을 운영하는 관계자나 선생님들이 입소한 아이들을 내 자식처럼 아끼고 정말 대입에서 성공시키겠다는 간절한 소망과 열정이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접방문하여 관계자와 선생님들을 만나서 그것을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절차라고 생각합니다. 



[강남삼성기숙학원내 카페]
"학생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잘 설치되어 있어 10개월간의 대장정에 지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아"



우리나라에는 지금 전국적으로 약 66개의 기숙학원이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보여지는 온라인 기숙학원 비교사이트나 기숙학원 상담선생님의 과장된 홍보만을 믿고 성급하게 기숙학원을 결정해서는 안됩니다. 직접 기숙학원을 자녀와 함께 방문하여 직접 시설을 둘러보고 분위기도 파악하고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얻으시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몇군데 다른 기숙학원을 방문하여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기숙학원에서 개인별 성적관리와 진학컨설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상위권 학생이라도 취약한 과목이 있고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기숙학원선택의 중요한 하나의 기준은 학생 개인별 성적관리와 진학진로지도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가 입니다. 수시정원이 늘어나면서 동일한 점수를 가지고도 합격생이 있고 불합격생이 있는 것을 보면 개인별로 현재의 성적에 최적화된 정확한 진학컨설팅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학원내에 전문진학평가실이 운영되어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지도, 모의고사 성적과 내신자료를 바탕으로 개인별로 학생들에게 일대일 진학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정확한 대입자료를 제공하는 지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대학별 모집요강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목표대학을 추천해서 학습동기부여를 하고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명문대에 몇명 보냈다는 통계만 자랑하는 기숙학원보다 중하위권 학생들을 몇단계 향상시켜서 원하는 대학에 보낸 실적이 많은 기숙학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집을 떠나 기숙학원에서 공부하는 아이들에 대한 생활현황에 대해
매일매일 정보를 제공하는 기숙학원이 믿음직.



공부한다고 집을 떠나서 기숙학원에서 생활하는 아이를 둔 부모들 마음은 모두 똑 같을 것입니다. 마치 군대에 자식보낸 것처럼 늘 마음속에 안스럽고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이런 부모님들을 안심시켜드리기 위해 학생들의 생활모습을 매일매일 보여드리고 잘 생활하고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기숙학원의 기본입니다.


아이들의 식사는 잘 제공이 되고 간식거리는 잘 제공되는지...성적은 얼마나 향상됬는지..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의 생활을 주기적으로 게시하고 주간식단도 공개하면...부모님들이 보았을 때 기숙학원좋은곳이라고 믿을 만하고 같은 처지에 있는 학부모들에게 기숙학원좋은곳으로 추천할 수 도 있겠죠?


 




기숙학원, 정시와 수시 동시대비를 지향하는 강남삼성기숙학원 기숙학원추천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신월리 218-2번지.. 하남에서 30분거리에 위치한 강남삼성기숙학원..중부고속도로와 자연부락이 내려다보이는 무갑산 중턱에 신축한 강남삼성기숙학원이 위치하고 있다.


(강남삼성기숙학원은 임대건물이 아니고 넓은 부지에 기숙학원전용으로 쓸 목적으로 2010년에 시설을 건축했다.
그래서 그런지 강남삼성기숙학원의 첫인상은 밝고 깔끔하다.)


 


 

 

 강남삼성기숙학원 건물앞 운동장 전경


 

 

EBS 강사진도 수시출강하고 기숙학원전임강사진도 10명... 

 

 

 

 




멀티미디어실..(인강)..

2014학년도에는 영어듣기시험이 강화되는데 강남삼성기숙학원은 이에 대비하기 위한 L/C 수업편성예정 


 

강남삼성기숙학원 세면장 모습



강남삼성기숙학원은 2012년에 약200명의 기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생활관은 남학생의 경우 4인1실, 여학생은 3인1실로 운영되고있다.
화장실 변기룸과 샤워시설이 별도로 분리되어있어
바쁜 아침시간에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
^^


학생들의 세탁물은 학원측에서 세탁해준답니다.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매점



강당시설, 웬만한 학교보다 시설이 훌륭하다. 강남삼성기숙학원은 12월29일부터 2013년 2월2일까지
5주, 36일간 겨울방학캠프를 운영한다. 기초가 잘 되어있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선행반을 운영한 후 2013년 2월17일부터는 10개월간의 정규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 겨울방학캠프 모집
모집반 : 예비중3 (2개반), 예비고1(2개반), 예비고2, 예비고3반
반별 30명 내외 운영예정



강남삼성기숙학원 지하1층에 설치된 카페빈..공부하다 지치면 카페에서 차 한잔으로 피로를..






카페내에서는 남학생 및 여학생 룸이 철저히 구분이 되어 차를 마실 때도 따로 앉아야 한다.




강남삼성기숙학원 식당 깔끔하고 밝은 분위기..
조식, 중식, 석식과 함께 하루 2가지의 야식제공..^^

 



남여체력단련장이 따로 설치되어 있다.
강남삼성기숙학원은 신축건물로 편의시설이 잘 설치되어 있다.
헬스장-샤워실, 축구장, 농구장, 산책로, 매점, 카페


 


샤워시설이 있어 체력단련후 개운하게 샤워들 즐길 수 있다.
 


-강남삼성기숙학원 방문 후기-

토요일 오후에 하남댁은 경기도 광주에 소재하고 있는 강남삼성기숙학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건축한 지 얼마되니 않아 기숙학원 시설이 깨끗하고 필요한 부대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강남삼성기숙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 66개 기숙학원중에 톱3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이들 대입때문에 고민중인 학부모님께서 꼭 한번 들러 운영현황이나 시설을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입수험생을 둔 학부모님들 모두 좋은 소식있기를 바랍니다.

이상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쥔장... 하남댁이었습니다. ^^

 



- 영어에 관한 유익한 정보, 통찰력있는 글들,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 Copyrights ⓒ 하남이의 영어사랑방 crown122@hanmail.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