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s추천어플

[스마트폰 앱] 스마트폰 메인화면 정리정돈 달인, simi folder

by 하남이 2011. 11. 17.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 있게 됩니다. 생각없이 메인화면 여기저기에 아무데나 흐트려놓고 사용하다 보면 원하는 앱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지요. 이것은 마치 책상위를 정리정돈하지 않고 쓰레기더미에서 작업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스마트폰 메인화면 정리정돈에 아주 유용한 무료 어플, 'simi file'입니다.
어플의 종류별로 디렉토리를 만들어 놓고 필요할 때는 그 바구니(디렉토리)에 가서 꺼내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메인화면 정리정돈의 종결자, simi file



아래 갤럭시 스마트폰 메인화면은 디렉토리가 몇가지로 나누어져있습니다. "english", japanese, money, media, writing, portal, SNS, transportation, faith, music, exercise등으로




아래 transportation 디렉토리를 터치하면 미리 담아둔 G-bus, Metroid, SeoulBus, Tmap, 고속도로 교통정보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NS 디렉토리에는 Facebook, twitter 등의 앱을 담아두었고요.




자, 위 화면처럼 스마트폰 메인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먼저 마켓에서 simi file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메인화면 빈 곳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에서 위젯버튼을 터치합니다.



위젯가운데 simi folder를 찾아 눌러줍니다.




아래화면이 나오면 add folder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대로 폴더를 구성합니다.




자, 이제는 폴더에 넣을 화면들을 구성해야할 차례입니다. 영어 디렉토리에 아래와 같이 원하는 어플을 지정하여 입력합니다.



아래 화면에 폴더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