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영어공부

전화영어 추천, 영어실력 향상 전화영어 활용하여 영어회화 공부하는 요령 5가지

by 하남이 2016. 7. 13.
반응형

전화영어 추천, 영어실력 향상 전화영어 활용하여 영어회화 공부하는 요령 5가지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배우기는 "공부"라기 보다는 "습관"이고 "기능"이다. 매일매일 밥먹는 것처럼 빼먹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일상생활속에서 영어를 활용해야만 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업무때문에 외국인들과 생활하는 환경을 가진 사람이라면 모를까 대개의 경우, 영어를 하긴 해야하는데 영어문장 한 마디 써 먹을 때도 마땅지 않다. 이런 사람들에게 매일매일 영어로 맘껏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바로 "전화영어"이다.

요사이 우후죽순으로 전화영어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생겼다. 전화영어 활용하면 정말 영어실력 정말 늘까? 정답은 전화영어를 수강하는 사람들의 자세와 노력에 달려 있다. 어떻게 하면 전화영어를 통해 영어실력을 일취월장시킬 수 있을까? 

오늘은 전화영어 200% 활용팁 5가지를 알아본다. 



1. 주도적이 되고 영어로 하는 대화를 즐기라.


전화영어를 하게 되면 매일 원어민 강사로부터 정해진 시간에 전화가 온다. 영어로 통화하면서 선생님의 질문에 'yes'나 'no'로 간단히 대답해서는 절대 영어실력이 늘지 않는다. 문법적으로 틀리더라도 완벽한 영어문장을 만들어 대답하고 질문해야한다. 

(특히 우리가 많이 실수하는 것중에 주어를 빼놓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영어는 주어 없이는 절대 문장이 안된다. 간단한 문장도 가급적 주어를 넣어서 말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

전화영어 선생님들은 대게 한 수강생과 10분간 영어로 통화를 하고나면 바로 다음에 다른 학생에게 전화를 걸어 대화하는 식으로 하루에 몇 시간 동안 영어로 이야기 한다. 그러니 얼마나 힘들겠는가?  따라서 피곤한 선생님들은 수강생보다 적극적이지 않을 수 있다. 선생님보다 영어 배우는 수강생들이 더 주도적이 되어야 한다. 내가 아쉽지 원어민인 선생님은 아쉬울것이 없다.


Steam Times Three
Steam Times Three by ahockley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따라서 먼저 질문하고 자신이 틀린 표현에 대해 공부 후 홈페이지에 세세하게 코멘트를 남겨줄 것을 요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정확하게 영어를 구사하고 있는지 아니면 콩글리시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이런 수정과정을 거치다 보면 점점 내 영어는 완벽한 영어로 가게 될 것이다.

또 요사이 웬만한 전화영어사이트는 수강생이 영작한 글에 대해 첨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일정 주제에 대해 작문을 하던지 일기를 써서 검토요청을 하는 것도 꼭 활용해야할 좋은 방법이다.




2. 신변잡기 이야기 보다 정해진 영어교재를 적극활용해야


요사이 제대로 된 전화영어 사이트들은 전화영어 수강자들의 영어구사 레벨을 측정하여 수준에 맞는 코스를 권장하고 있다. 각 코스는 수준에 맞는 교재를 이용하여 하루 10분이나 또는 정해진 시간에 전화로 영어대화를 진행한다.

그러나 문제는 수강생들의 생각이다. 대부분의 수강생들은 하루 10분이다 보니 별로 의미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냥 일과중에 전화를 받아 대개 그 날 있었던 일 등을 이야기 하고 부가해서 선생님들이 하는 몇가지 질문에 간단하게 답하는 것으로 시간을 떼우기는 경우도 있다. 이러다 보면 10분, 정말 휙~~하고 지나가 버리고 만다. 

I tend to scribble a lot
I tend to scribble a lot by Unhindered by Talent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전화영어를 하시는 분들께 꼭 권하고 싶은 것은 반드시 교재를 준비하라는 것이다. 교재를 이용해야 거기에서 나오는 새로운 표현을 공부해가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전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교재를 통해서 수업을 하다보면 한 권의 교재를 끝내는 성취감도 맛볼 수 있고 휠씬 수업의 내용도 알차고 풍성해진다.

우선 가르치는 선생님이 이야기꺼리가 많아진다. 교재내용에 선생님의 부가설명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영어를 깊이있게 섭렵할 수 있게된다.


요컨대 전화영어 수강생들의 성의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10분간 이라도 집중해서 몰두하려는 마음자세가 필요하다. 꼭 교재를 준비해서 영어를 익혀야 한다.



3. 예습과 복습은 영어공부를 포함하여 모든 일의 성공 지름길


오늘 배울 내용을 전 날 저녁까지는 미리 내용을 숙지하고 선생님에게 질문할 것들을 메모하고 자신이 이야기 할 것을 생각해놓는 습관을 가져야 전화영어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일매일 준비없이 의무감으로 전화영어한다면 효과를 볼 수 없다. 

또한 새로 배운 영어표현은 자꾸 써 먹어서 기억에 입력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I am in the seventh heaven (난 매우 행복하다.)"라는 표현을 오늘 배웠다면 내일 전화영어 시간에 선생님과의 대화에서 써 먹어보는 것이다. 한 번 암기한 것은 10분후 부터 잊기 시작해서 1시간 후에는 50%, 하루 뒤에는 70%를 잊어먹고 한달 뒤에는 80%를 기억하지 못한다.



영화 아바타의 카메룬 감독은 "뭔가 위대한 것을 이루려면 좀 더 열심히 매달리는 수 밖에 없다. 그러면 찰나의 시간에 기회의 작은 창문이 열린다."고 했다. 영어공부 항아리에 물이 차서 넘칠 때까지 즐기면서 생활처럼 지속해나가야 한다.  수영선수 박태환이 '다시 수영을 즐겁게 하는 법을 배웠다."더니 이번 2010 팬퍼시픽수영선수권대회 자유형 400m에서 금메달을 땄다. 영어공부도 즐겁게....,


study hard
study hard by Caesar Sebasti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4. 전화영어 공부시간을 잘 선택하라.


전화영어는 매일 같이 영어회화공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대개 10분 정도로 그 시간이 짧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하루 10분 영어공부를 위해 시간을 내어 전화받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저녁시간에 전화영어시간을 잡아 놓은 경우, 머피의 법칙인가?  불쑥불쑥 퇴근무렵을 앞두고 생기는 회식건수들, 미팅들때문에 영어공부 빼먹는 게 한두번이 아니다. 이렇게 한 번 두 번 빼먹다 보면 영어공부에 흥미가 떨어지고 나중에는 전화오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게 된다.



Alice in Wonderland: White Rabbit - Who Killed Time?
Alice in Wonderland: White Rabbit - Who Killed Time? by Brandon Christopher Warren 저작자 표시비영리



따라서 차라리 이런 저런 일이 방해를 받지 않는 아침시간에 전화영어 공부시간을 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기야 아침시간 10분.. 이게 어디 보통 시간인가? 아침 10분은 저녁 시간 1시간에 해당할 수도 있다.

그래서 추천하는 시간이 아침 기상하자마자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의 기상시간에 맞추어 전화영어 공부시간을 잡는 것이다. 이 시간에 전화영어 시간을 맞추어 놓으면 잠에서 깨자마자 영어를 말하고 영어를 들을 수 있어 하얀백지에 영어로 이미지를 그리게 되니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나 아침시간의 영어회화공부를 위해서는 전날 저녁 너무 늦지않게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너무 피곤하면 아침에 비몽사몽 상태에서 잠긴 목소리로 원어민 선생님의 전화를 받아야 하니까.




5. 자신에게 적합한 영어강사를 선정하라.


전화영어 강사들을 보면 대부분이 친절하고 배려심이 많지만 일부는 사무적이고 소극적인 사람도 있다. 간혹 발음도 좋지 않은 사람도 있다. 웬지 자신과 잘 맞지 않는다는 느낌이 있다면 과감하게 강사교체를 회사에 요구하라. 단, 요구할 때는 강사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물론 배려해야한다.

하루 10분간 영어회화,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전화통화를 하게 되는데 가급적이면 목소리도 밝고 명랑한 사람이면 금상첨화이다. 자신과 궁합이 맞는 사람하고 공부해야 학습능률도 자동으로 올라간다. 영어강사와의 대화가 즐거우면 영어공부에 대한 의욕도 새록새록 생겨난다.

 
The Smiling Killer case
The Smiling Killer case by Yann!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맺  음  말


오늘은 전화영어 200% 활용하여 영어회화, 영어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팁 5가지를 공부했습니다. 요사이는 국내에 전화영어사이트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컨텐츠가 풍성하고 좋은 강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영어회화, 영어실력 팡팡 늘 때까지 힘차게 고우 고우.....
☞☞☞ 

이 글이 유익했다고 생각되시면 추천과 댓글로 격려해주세요.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2010/08/01 - [영어단어그림공부] - 영어단어 암기말고 그림공부하기-2탄

2010/08/01 - [블로그] - 트래픽 폭탄, 초보의 그 짜릿한 첫 경험
2010/08/01 - [영문레터 도우미] - 영문편지쓰기 팁 - 협력기관의 내부 인사이동 알림에 대한 답장쓰기
2010/08/01 - [영문레터 도우미] - 영문편지쓰기 팁 - 국제회의 발표자에게 감사서신 보내기
2010/07/31 - [무료영어공부사이트] - 엘로(Elllo) = 영어듣기, 리스닝 무료 영어공부 최대 인터넷 사이트
2010/08/01 - [영문레터 도우미] - 영문 이메일 품위있게 만드는 영어표현 8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