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제휴마케팅업체, 인터리치(interich) CPC광고 10일 사용결과

by 하남이 2009. 7. 6.
반응형

오늘은 쉬어가는 페이지입니다. 블로그팁이라고 하기도 뭐하고.. 저의 블로깅 일지같은 것입니다.
제휴마케팅을 통해 올릴 수 있는 수익의 형태가 다양하더군요. CPA, CPS, CPS, CPC, CPM, PPI..초보에겐 그게 그거 같고 개념파악하여 구분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중에서 저 같은 초보가 쉽게 적용해볼 수 있는 CPC. 즉 클릭당 수수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제휴마케팅업체 인터리치의 CPC광고를 블로그에 단지 약 10일 정도가 됬습니다. 블로그 문을 연지 3개월째인 초보블로그 의 방문자수(일일평균 500명 안팎)를 고려할 때 썩 나쁘지 않은 수익이네요.

아직 시작 안하신 분들은 가입하시고 체험해보세요. ☞ 인터리치 바로가기


선배 블로거분들처럼 하루 몇천에서 몇만의 방문자가 방문하는 블로그가 아닌 몇백단위 방문블로그가 올린 수입치고는 그렇게 불만족스런 결과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6월24일 처음 인터리치의 cpc  배너를 달고 그 이후 조금씩 텍스트 배너를 늘려서 달았는데.. 12일만에 11,000원이면 대충 하루에 1,000원 꼴은 벌은 거네요. 예금금리 2%로 잡으면 약 1800만원 정도 은행에 예금해놓고 이자받는거나 마찬가지네요.




인터리치에서 제공하는 광고 시안중에 배너광고보다 텍스트광고가 클릭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인터리치에서 CPC 광고를 제공하는 머천트들입니다.



<텍스트광고 예시>

* 바노바기


* 러브헤어


1클릭당 100원 정액제입니다. 또 다른 제휴마케팅업체인 아이라익클릭에서 제공하는 cpc는 클릭당 8원인걸 생각하면 메리트있는 가격입니다. 

저 같은 경우 지난번 트래픽 폭탄 (관련글 2009/06/13 - [블로그] - 트래픽 폭탄, 초보의 그 짜릿한 첫 경험)
이후 구글의 에드센스는 단가가 떨어져 어떨 때는 클릭당 10원 나올 때도 있더군요. ㅠㅠ.




...


클릭당 광고비 주는 cpc는 저 같은 초보들이 손쉽게 하기 적합한 광고형태입니다.
저는 포스트 몇 군데에 텍스트광고를 심어놓았습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중에서 방문자 유입이 제일 많은

2009/06/20 - [하남댁의 레서피] - 아이들을 위한 주말음식 스파게티 만드는 법

를 보시면 인터리치 텍스트광고 배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제대로 하려면 관련 포스팅을 올려야 하는데.. ㅠㅠ
여하튼 이렇게 넣어도 궁금증때문인지 클릭이 나오더군요.

파워블로거들이 하는 cpm, cps..연구 잘 해보아야 할텐데...

아직까지 제게는 머나먼 시장입니다. ㅠㅠ


 


덧글) 다음 메인에 떠서 트래픽 폭탄을 맞은 제 포스팅 중 제일 많은 방문자가 유입된 포스트를 소개합니다.


아직 인터리치(interich)시작 안하신 분들은 가입하시고 돈 많이 버세요. ☞ 인터리치 바로가기

제 글을 쉽게 받아보시려면 옆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